픽셀에 담긴 전통문화유산

전통문화 소재와 설화를 적극 활용한 인디게임 ‘금일화’는 다양한 픽셀 아트 리소스를 생성했다. 유저들을 위한 게임으로서 마침표를 넘어 이번 메타버스 공간은 한 게임에서 생성된 리소스들을 아카이빙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모질라 허브’를 통해 금일화에 등장하는 여러 형태의 캐릭터 및 배경, 일러스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금일화’는 한국 설화 특유의 판타지 요소와 전통 배경이 어우러진 한편의 이색 동화 같은 어드벤처 게임이다. 작품의 주인공인 ‘백소현’은 항상 위태롭고 어려운 현실에 지쳐 모든 삶의 중압감을 벗어 던지고 싶은 평범한 현대인이다. 그러던 어느 날 백소현은 거리에서 신비한 불빛과 마주치게 되고, 이에 이끌려 조선 시대를 닮은 신비로운 세상에서 눈을 뜨게 된다. 작품은 이후 백소현이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여러 경험을 하는 여정을 담았다. 모질라 허브는 3D 그래픽으로 현실감있는 공간 조성이 가능한 만큼, 금일화를 구성하는 여러 게임 디지털 일러스트, 디지털 이미지, 움직이는 GIF 파일, 동영상 등의 컨텐츠를 차곡차곡 나열하여 감상하도록 한다. 

주인공 백소현이 신비한 과거의 세계로 떠나듯, 관람객은 새로운 가상 세게에서 다시 금일화의 역사를 탐방해 보자. 

SOSO

소소